네이버 자동차보험 구성을 살펴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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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lla 작성일24-05-11 20:13 조회5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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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마케팅을 네이버 조금이라도 아시는 대표님이나 업체라면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국내에선 수많은 소비자들이 네이버라는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 편인데해당 이용자에게 한번이라도 브랜드명이나 상품이 보여진다면 매출로도 직결될 수 있겠죠요즘은 아무래도 PC보단 모바일로 활발하게 검색이 이뤄지는 편인데 모바일 특성상 화면 자체가 작기 때문에상단을 잘 노린다면 눈에 잘 띄게 되어 훨씬 유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기준으로 구글과 비교했을 때유입량이 많은 편이라서 그 만큼 수익률도 높을 수 밖에 없죠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해당 부분이 궁금해서 찾아오셨을텐데오늘은 최대한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핵심만 뽑아서 이야기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네이버 검색광고네이버 검색광고는 검색 엔진에 설정한 네이버 키워드를 소비자가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쇼핑몰이나 브랜드 사이트 등 나타나게 하는 네이버 대표 상품입니다광고 표시는 무조건 나오지만 자신의 사이트나 상품을 맨 위로 뜨게 하는장점이 있죠해당 방식은 CPC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CPC는 Cost per Click 의 약자로서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쉽게 이야기드리면 소비자들이 올라간 것을 클릭하면그 수 만큼 설정해둔 비즈머니에서 차감되는 방식이죠이게 왜 유명하고 많이 사용하는 지 그 이유는 바로 상위 노출 때문입니다.네이버에 상단에 표시하여매출이나 성과로 반영하고 싶다면 주목받을 수 있는 후킹요소를 넣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과한 금액으로 검색광고를 설정하는 게 아닌예산에 맞고 높은 키워드로 선정하는 것이 네이버 업체의 매출과 성과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그래서 자본의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으면 네이버 검색광고를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네이버 알고리즘을 따로 배우거나하면오랜 시간이 걸리는 데, 이건 상단에만 나타내면 되니따로 알고리즘을 배울 필요가 없겠죠네이버 검색광고 시작하는 방법한번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간단히 말씀드리자면,2. 로그인 후, 광고로 이용될 네이버 계정 로그인3. 광고플랫폼 클릭 후, '광고 만들기'클릭4. 먼저 캠페인 만들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파워링크, 쇼핑 검색, 플레이스를 많이 이용하죠.파워링크는 사이트로 되어 있는 페이질에서 맨 위 뜨게 하는 광고입니다. 자사 사이트나 홈페이지가 있다면 파워링크가 유리할 수 있죠쇼핑검색은 네이버 네이버 쇼핑에 최상단으로 뜨게 하는 광고인데요.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이라면 해당 유형으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마지막으로 플레이스는 지도가 보이는 탭에 맨 위로 보여질 수 있는 광고입니다. 만약 오프라인으로 매장을 운영 중이라면 이 유형으로 시작하는 게 좋아요5. 상황에 맞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했다면 캠페인 이름과 하루 예산을 정하면 됩니다.이름은 간단하게 특징을 알 수 있는 이름을 작성하면 되고, 하루 예산은 자신의 예산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만약 처음이라면 하루 예산 만원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6. 하단에는 고급옵션이 존재합니다. 2가지 설정이 있는데요.일반적으로는 오늘부터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과 시작을 하시면 되는데, 만약 네이버 내가 갖고 있는 상품이 계절성이나 유행을 타는 상품이시면 시작 및 종료 날짜 설정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시작 및 종료 날짜를 설정하면 그 기간에 상대적으로 노출량이 많아지는데요. 이땐 명절이나 계절 상품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7. 캠페인 유형에 따라 광고그룹 만들기도 달라지는데요.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이렇게 존재합니다.여기로 쇼핑몰 링크, 기본 입찰가 및 하루예산, 매체 등 선택하면 돼죠여기서 중요한 점은 매체 부분은 꼭 '노출 매체 유형 선택'을 하고 PC/모바일 매체 선택에서 '전체', 세부 매체 유형 선택에서 '네이버 및 검색 포탈 매체'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PC/모바일 네이버 입찰 가중치가 존재하는데, PC나 모바일 중 더 원하는 곳으로 더 높은 숫자를 입력하면 되죠. 8. 마지막으로 상품명은 원래 자신의 상품이름을 적어주면 되고, 카테고리를 잘 보시고 설정해주세요.다음 '검색하기'를 누르면 검색 결과에 자신이 설정한 캠페인이 조회됩니다성과에서 구매전환율 보기를 누르면 자신의 성과도를 알 수 있죠설정한 하루예산은 비즈머니에서 차감되는 방식인데, 비즈머니는 네이버 광고에 쓰이는 화폐라 보시면 됩니다. 금액이 부족하면 상단에 뜬 키워드가 갑작스레 내려가니 여유분을 미리 충전해두면 좋습니다해당 광고 같은 경우에 키워드마다 경쟁사끼리 치열한 가격경쟁을 통해 최종 낙찰자가 선정되는데요. 경쟁률이 확실히 치열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죠.이런 핵심적인 네이버 내용 같은 경우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대표님들이나마케팅팀이 따로 업체의 경우따로 젼략을 분석하기엔 어려움이 많아전문가 또는 전문 대행사와 상담 후 결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무조건 비싼 키워드만 사용하기보단 합리적인 예산 범위 내에서 효율을 낼 수 있는 최적의 검색 키워드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그렇다고 높은 금액의 키워드를 선정한다고 해서 무조건 소비나 매출로 이어지는 것도 아니죠 무효한 클릭이 많아진다면 무의미한 비용만 발생되고 매출의 직접적인 영향이 가질 않아서 마이너스가 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죠또한 무의미한 비즈머니를 소진시키려는 경쟁업체나 대행사의 무분별한 클릭으로 성과가 나오지 않는 일이 발생할 수 있어요이럴 땐 부정클릭을 네이버 시도하는 IP를 사전차단을 해야 쓸데없는 비즈머님 차감을 방지할 수 있어요네이버 검색광고는 매우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그와 동시에 엄청난 시간과 자본이 필요한 마케팅 방식입니다. 대행사를 이용한다면 진입장벽을 훨씬 낮출 수 있으면서 전문적인 관리가 따로 가능하죠예산 및 세팅을 효율적으로 도와드리며, 체계적으로 진행도와드릴 수 있어요사실 파워링크 분야가 낯설고 어려울 수 있으며, 초기 설정부터 매출 유입까지많은 시간과 전략이 요구되기에,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숙련된 대행사를 통해 대행을 맡기면 누구나 쉽게 업체의 니즈에 맞는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해가 안 되거나 직접 해보면서 효율이 안나오는 분들이 있다면 네이버 편하게 문의주세요!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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